로그인 | 회원가입 | 커뮤니티 | 포토/TV | 뉴스스크랩 | 나의덧글 | PDF지면보기 | 유료신청
브레이크 단신·속보 화제만발 기획특집 연예 미디어 微韩报
2019.09.22 (일요일)
종합스포츠Movie
 
 
 
[미디어 > 종합]

홍콩으로 떠나요, 힐링·미식 여행 '베스트 12'(2)

기사제공 : 대한민국중국경제신문
승인 19-08-05 12:42 | 최종수정 19-08-05 12:42  
 

홍콩은 대중교통이 잘 발달돼 있다.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요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도 많다. 힐링과 미식, 예술·쇼핑 모두를 즐길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한다.

◇H 퀸즈 

 야경과 미식으로 유명한 홍콩은 예술의 세계 중심지로 거듭났다. 건물 곳곳에서 다양한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H 퀸즈 빌딩에는 스위스 화랑인 하우저·워스를 비롯해 데이비드 즈워너, 페이스 갤러리 등 세계적 화랑이 자리해 있다. 한국의 서울옥션도 상설전시공간 'SA+'를 운영 중이다.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
 
매일 밤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진다. 번잡하지만 삶의 생생함이 묻어난다. 해가 저물면 상인들이 물건을 펼쳐놓고 손님들을 기다린다. 경극 배우들, 점술가들도 모여든다. 축제와 극장이 가미된 중국 시장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큰 길중심에 위치한 틴하우 사원은 영화 배경이 되기도 했다. 전구로 빛을 낸 가게들이 줄지어 있는 모습이 장관이다. 타로점과 나무스틱점, 새점 등을 보는 가게들이 숨어있다.

◇삼수이포

우리나라로 치면 청계천과 같은 느낌이다. 현지인들의 소소한 생활용품을 파는 곳으로, 급부상한 관광지다. 진정한 홍콩을 느끼고 싶어하는 여행객이 찾고 있다. 현지인들의 생활과 문화를 엿볼 수 있어서다. 홍콩 역사의 산증인이다. 오랜 역사를 지닌 건물,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 레트로한 느낌 등이 어우러져 더욱 정감이 간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

홍콩여행의 정점은 심포니 오브 라이트다. 매일밤 빛과 물, 음악의 축제가 펼쳐진다. 2004년 처음 시작된 세계 최대규모의 레이저 쇼다. 침사추이에 밀집한 고층빌딩이 음악에 맞춰 레이저를 발사한다. 이들의 서치라이트가 빛나기 시작하면 첨단스피커 시스템은 청각을 자극한다.

◇하버시티

홍콩의 수많은 쇼핑몰 중 가장 큰 규모다. 다양한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 있다. 워낙 넓어 길을 잃을 수도 있다. 안내판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여유로운 쇼핑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쇼핑을 마친 뒤 바다를 보며 와인 한 잔도 마실 수 있다.

◇1881 헤리티지

1881년 홍콩 모습을 재현한 쇼핑 테마타운이다. 쇼핑몰 가장 윗쪽에는 1880년대부터 홍콩 해양경찰의 본부로 사용됐던 건물이있다. 쇼핑몰이지만 인생샷을 찍기 위해 몰려드는 관광객이 많다. 낮보다는 밤이 더 아름답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보고나서 사진을 찍으면 좋다. 건물 주변의 정원과 각종 부대시설을 둘러보는 것도 좋겠다.

정리=김나경 기자

 
 
Copyrightⓒ大韓民國 中國經濟新聞社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제주도립무용단, 中 시안서 전통무용 공연 개최
중국작품, 3년만에 서울드라마어워즈 출품
종합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LG유플러스, 중국서 5G 로밍 ..
中 상무부, 1~8월 對중국 해외..
인민은행, 은행 지준율 0.5%p ..
중국, 라이트밀 시장 빠른 성..
아모레퍼시픽그룹, 알리바바 ..
 
많이 본 포토뉴스
중국, 1~8월 지방채 발행고 66..
中, 올해 감세·수수료 인하 3..
북경현대, 中 정비 만족도 조..
중국, e-스포츠 산업 인력 태..
 
최신 인기뉴스
中 경제성장, 2030년대 1%대 ..
국가통계국, 8월 국민 경제 지..
中 물류업종 M&A 거래 평균 3..
中 지난해 대외투자 日 이어 ..
중국, 농기계류 시장진출 전도..
 
회사소개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_copyright(c)2019 大韓民國 中國經濟新聞社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