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커뮤니티 | 포토/TV | 뉴스스크랩 | 나의덧글 | PDF지면보기 | 유료신청
브레이크 단신·속보 화제만발 기획특집 연예 미디어 微韩报
2019.10.23 (수요일)
종합스포츠Movie
 
 
 
[미디어 > Movie]

中 애국 영화 ‘나와 나의 조국’ 국경절 극장가 점령

기사제공 : 대한민국중국경제신문
승인 19-10-04 11:07 | 최종수정 19-10-04 11:07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을 맞아 9월 30일 개봉한 영화 ‘나와 나의 조국(我和我的祖國·My People, My Country)’이, 국경절 극장가를 점령하고 있다.

영화 내용은, 1949년 10월 1일 오후 3시, 중국 공산당을 이끈 마오쩌둥(毛澤東)은 베이징 톈안먼 망루에서 "중화인민공화국 중앙인민정부가 이미 오늘 성립됐다"고 선포한다. 그 직후 한 남자가 마오쩌둥의 뒤로 다가가 "주석, 버튼을 누르고 돌리십시오"라고 작게 말한다. 곧이어 톈안먼광장의 높이 22.5m 깃대 위로 중화인민공화국의 국기, 오성홍기(五星紅旗)가 솟아올랐다. 신중국 건국을 세상에 알린 순간이다.

영화는 건국식 ‘전야(前夜)’인 9월 30일 톈안먼광장 깃대 설계자인 임치원(林治远)이 전동 국기 게양 장치를 만드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그의 임무는 오성홍기가 전 세계에 소개되는 날, 중국 최초로 전동 장치를 이용해 국기를 자동으로 깃대 꼭대기까지 올리는 것이다. ‘한몸을 바치겠다’는 그의 맹세에 걸맞은 분투가 이어진다. 1949년 베이징의 거리 풍경, 톈안먼에 걸린 마오쩌둥의 옛 초상화, 인민복 차림의 사람들 등 과거에 대한 향수와 호기심을 동시에 자극하는 장면들이 계속된다.

마오쩌둥의 손끝에서 버튼이 눌리고 저멀리 톈안먼광장 깃대에서 붉은 오성홍기가 나부끼는 순간, 실존 인물인 임치원의 실제 모습과 함께 ‘이 이야기는 실제 역사 속 사건이다’란 문구가 화면에 나타났다. 200여 석을 가득 메운 상영관 곳곳에서 탄성이 나왔다. 중국 관영 매체 신화사는 영화평에서 "임치원의 실제 얼굴이 화면에 겹쳐질 때 누구도 감격의 뜨거운 눈물을 참을 수 없었다"고 했다.

영화는 감독 7명이 신중국 건국 후 70년간의 역사적 순간 7가지를 그려냈다. 영화 ‘패왕별희’로 잘 알려진 천카이거 감독이 총감독을 맡았다.

‘전야(감독 관후)’에 이어1964년 중국의 핵폭탄 개발 성공을 다룬 ‘상우(감독 장이바이)’·1984년 로스엔젤레스 하계올림픽 당시 중국 여자 배구팀이 미국을 꺾고 금메달을 딴 이야기를 소년과 소녀의 이별과 재회를 통해 그린 ‘탈관(감독 쉬정)’·1997년 홍콩의 중국 반환식을 그린 ‘회귀(감독 쉐샤오루)’·택시 운전사가 겪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야기 ‘베이징니하오(감독 닝하오)’·2016년 유인우주선 선저우 11호와 우주비행사 두 명의 귀환을 다룬 ‘백주유성(감독 천카이거)’·여성 공군 조종사를 통해 본 2015년 항일전쟁 승리 70주년 열병식 이야기 ‘호항(감독 원무예)’이 155분간 쉼없이 펼쳐진다.

영화 흥행 통계를 제공하는 중국 박스오피스 마오옌(猫眼) 집계에 따르면, ‘나와 나의 조국’은 개봉 나흘째인 3일 낮 1시(현지 시각) 기준 누적 수입 12억 위안(약 2000억 원)을 기록했다. 개봉일인 9월 30일 수입 2억8400만 위안을 시작으로 흥행 질주하고 있다. 국경절 연휴가 10월 7일까지 이어지는 것을 감안하면 연휴 내내 지금보다 더 많은 관객이 영화관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금단 통신원

 
 
Copyrightⓒ大韓民國 中國經濟新聞社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중국 국경절 극장가 박스오피스 신기록 경신
부산국제영화제, 亚필름마켓·콘텐츠어워즈 신설
Movie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중국, 3분기 GDP성장률 6.0~6...
中 글로벌타임스, '삼성전자, ..
중국, 제강산업 구조조정 차질..
中 희귀병약 시장, 제약회사 ..
중국 9월 돼지고기 가격 69.3%..
 
많이 본 포토뉴스
인민은행, '위안화 환율 적정..
FIFA, 2021년 클럽월드컵 중국..
中, 최우대 대출금리 4.20% 지..
中 시진핑 주석, 다국적기업 ..
 
최신 인기뉴스
'톈안먼 반대 실각' 자오쯔양,..
국무원, 외자 보험사·은행 관..
中 중장년층, 디지털화·자기 ..
中, 최우대 대출금리 4.20% 지..
카카오프렌즈 IP, 차이나 라이..
 
회사소개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_copyright(c)2019 大韓民國 中國經濟新聞社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